가톨릭중앙의료원 운영 국립교통재활병원(원장 정수교)이 지난 3월 소아청소년과와 이비인후과 진료를 개시한데 이어 19일부터 치과 진료를 개시한다.

치과 진료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치과 이철원 교수가 진료할 예정이다.

이철원 교수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출신으로 Univ. of Iowa Hospital & Oral Maxillofacial Surgery 교환 교수, 인천성모병원 임상치과대학원 교학부장, 여의도성모병원 임상치과대학원장을 역임했으며,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 학회 부회장, Tubingen 치과대학 보철과 임프란트크리닉 교환교수 등을 역임했다.

한편,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재활치료 전문병원으로 △근골격재활센터 △척수손상재활센터 △뇌손상재활센터 △소아재활센터 등 4개 장애 유형별 전문 진료센터와 △삼킴장애클리닉 △인지재활클리닉 △욕창클리닉 △보행클리닉 △방광/장클리닉 △성재활클리닉 등 11개 질환별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내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외과, 비뇨기과, 영상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정수교 원장은 "지난해 10월 병원이 문을 연 이래 진료과목도 점차 늘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면서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입원 환자분들께는 합병증 관리를 통한 빠른 회복을, 지역주민들께는 지역거점 병원으로써의 역량을 강화해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