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에 발맞추어 국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지식을 전파하고, 건강도서 출판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우수건강도서'를 공모·선정한다.

'우수건강도서' 공모에는 출판사, 출판협회, 대형문고(서점), 저자(역자), 보건·의료전문가, 민간단체, 초·중·고 교사 및 언론인 등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014년 7월 1일 이후 2015년 6월 30일까지 국내에서 초판 발행된 건강·보건의료 관련 창작 및 번역 도서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7일부터 7월 31일까지(1주간)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조사연구평가팀, ☏02-3781-3529)으로 신청서와 심사용 도서 10부를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w.go.kr)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heal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우수건강도서'는 아동, 청소년, 성인 부문으로 구분하여 10종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며, 아동·청소년 분야, 건강·보건 분야, 출판·문화· 언론계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11월에 선정· 공고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건강도서'에 대해서는 2015년도 우수건강도서 선정패 수여 및 해당 도서에 우수건강도서 상징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보도자료, 보건복지부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네이버 북캐스트 등을 활용해 국민들에게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우수건강도서 목록을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