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A&D메디칼(대표 견순필, 이재춘)이 블루투스 혈압계(모델명 UA-767PBT-Ci)를 출시했다.

일반 가정용 혈압계의 경우 혈압 측정 후 측정 데이터를 혈압계의 LCD창으로 확인하는 기능만 갖추었으나, UA-767PBT-Ci는 내장되어 있는 무선기능을 통해 측정 데이터를 PC, 휴대전화 등으로 송신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수신기기 내 소프트웨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확인▪관리하거나, 의료진 진단 시 참고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UA-767PBT-Ci.
UA-767PBT-Ci.
특히, UA-767PBT-Ci는 BHS(영국고혈압학회)와 AAMI(미국의료기기판매협회)의 프로토콜에 따른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국제 인증기관인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 (Continua Health Aliance)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는 의료 분야에 이용되는 네트워크, 통신, 최신 IT 등 IT 의료기술 표준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국제 협의회다.

측정한 데이터를 최대 200회까지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메모리가 주요특징 중 하나이다. 메모리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저장된 데이터의 평균치와 각각의 저장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어서 더욱 정확한 혈압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불규칙맥파(Irregular Heart Beat)' 감지가 가능하여 평균 맥 간격에서 25% 이상 차이가 나는 맥을 감지하면, 측정 후 불규칙맥파 마크가 표시되어 사용자가 더욱 정확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WHO(세계보건기구)의 혈압분류기준에서 어느 영역에 해당 하는지를 6단계로 나눠 액정 좌측 3색의 바를 통해 표시해주어 쉽게 혈압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UA-767PBT-Ci모델은 계량, 계측,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일본A&D그룹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보령에이엔디메디칼 홈페이지(www.boryungand.co.kr) 및 유선상담(1577-4269)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