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 소화기센터는 지난 3월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우수 내시경실 인증제'에서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재획득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내시경 시술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2년 처음 도입됐으며, 인력, 시설, 장비, 진료과정, 감염 및 소독 등 소화기내시경 전반에 걸친 세부항목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소화기센터는 내시경 시술 의사의 자격, 시설 및 장비, 검사 과정, 성과관리, 감염 및 소독 등 5개 분야의 총 72개 항목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음으로써 2013년도에 이어 올해 우수내시경실 재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내시경실 인증기간은 2016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3년이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화기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화기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소화기센터는 소화기내과, 소화기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방사선종양학과, 혈액종양학과 등 소화기질환과 관련된 진료과들의 유기적인 다학제 협진시스템을 구축하고, 센터 내에 진료실과 검사실은 물론 소화기내시경 검사실과 역행성담췌관조영(ERCP), 초음파내시경(EUS) 시술장비까지 갖추고 있어 별도의 이동 없이 원스톱 서비스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환자 맞춤 의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진 소화기센터장은 “이번 우수내시경실 인증 취득을 통해, 본원 소화기센터의 내시경 시술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대내외에 인정받았다”며 “더 많은 환자들에게 우수한 내시경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