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이열) 척추센터(센터장 김용찬)는 5월 7일 오후 4시부터 제2별관 5층 문화홀에서 '2016년 척추센터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척추센터 김용찬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한다.

First Session 좌장은 유우경 교수가 맡는다. △ 척추환자를 위한 새로운 비수술적 치료(한림의대 김태환 교수), △ 척추환자의 비술적 치료의 실패 결정과 이에 대한 수술적 치료(한림의대 오재근 교수), △ 척추 통증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와 국소 마취제의 사용이 필요VS불필요?(한림의대 장동진 교수)에 대해 강의하고 토의한다.

Quick Fire Session 좌장 장동진 교수가 맡아 △ 척추 치료 시 노출되는 방사선의 위험성(한림의대 최이화 교수), △ 요추 질환을 위한 치료가 전인체에 미치는 영향의 증거(한림의대 김용찬 교수)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Second Session 좌장 김용찬 교수가 맡아 △ 척수 확산텐서영상(DTI) 및 신경조절치료(한림의대 유우경 교수), △ 척추 통증을 위한 프롤로 치료 / 척추 통증을 위한 초음파 중재술(서울성심병원 문상호 과장)에 대해 강의하고 토의한다.

척추센터 김용찬 센터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전문 교수진들이 척추질환의 진단, 수술, 치료 등 실전에서 필요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주제로 강의 한다"며 "여러 의료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지견을 나누고 토의하는 유익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