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강화를 위한 '어린이 튼튼 홍삼'이 최근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에서 출시됐다.

일양약품의 '어린이 튼튼 홍삼'은 우수한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에 배 농축액을 더해 쓴맛을 없애고 비타민B2, B6, C를 첨가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이다.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지치고 피곤해 하는 아이들의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홍삼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이지만 그 쓴맛 탓에 어린 아이들이 접하기는 쉽지 않았다. 일양약품 '어린이 튼튼 홍삼'은 최고 품질로 여겨지는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에 달콤한 국내산 배 농축액을 혼합해 홍삼을 싫어하던 아이들까지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파우치 포장으로 섭취와 보관이 편리한 것이 '어린이 튼튼 홍삼'의 장점이다. 20mL로 1포씩 낱개 포장돼 있어 가방 등에 넣어 다니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음용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한 포씩만 챙기면 아이의 평생건강을 책임질 면역체계 발달을 도울 수 있다.

'어린이 튼튼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는 인삼(Ginseng)과 배당체(Glycoside)의 합성어로 인삼에서만 발견되는 독특한 사포닌을 가리킨다. 한방에서는 예부터 좋은 원료로 인정받아 사용됐으며, 최근까지도 많은 연구를 통해 기능성이 계속 밝혀지면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골격이 빠르게 발달하고 신체활동이 활발한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겐 무엇보다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이 필수적"이라며 "'어린이 튼튼 홍삼'은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