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A&D메디칼(대표 견순필, 이재춘)이 블루투스 혈압계(모델명 UA-651BLE)를 출시했다.

일반 가정용 혈압계의 경우 혈압 측정 후 측정 데이터를 혈압계의 LCD창으로 확인하는 기능만 갖추었으나, UA-651BLE는 내장되어 있는 무선기능을 통해 측정 데이터를 PC, 휴대전화 등으로 송신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수신기기 내 소프트웨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확인·관리하거나, 의료진 진단 시 참고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기자체에서도 측정데이터를 최대 30회까지 저장 가능하고, 혈압 측정값이 평균 맥 간격에서 25% 이상 차이가 나면 불규칙맥파 마크가 표시되어 꼼꼼하고 체계적인 혈압관리가 가능하다.

UA-651BLE는 유럽고혈압학회(ESH)의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미국식약처(FDA) 승인, 국제 인증기관 컨티뉴아(Continua Health Aliance)의 의료기술 인증을 획득하는 등 의학적 정확성을 검증 받았다.

보령에이엔디메디칼은 UA-651BLE 전용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A&D Connect Smart'를 무료로 제공중에 있다. Google play 또는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간편히 연동해 데이터를 송신할 뿐만 아니라, 트렌드 관리, E-Mail이나 SNS를 통해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한 일일 혈압관리를 도와준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