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선도기업인 머크는 일일 최대 9,000리터의 물을 안정적으로 정제해 실험실에 제공하는 '엘릭스(Elix) 대용량(High-Throughput)' 정제수 시스템을 13일 출시했다.

중앙공급 설비에 최적화된 '엘릭스 대용량' 정제수 시스템은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컴퓨터,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요 수질 및 장비 데이터를 제공한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부 전략, 마케팅 및 혁신팀장인 테레사 크리시(Theresa S. Creasey)는 "머크는 기존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되고 유지보수가 적은 엘릭스 라인 정수 시스템과 같은 혁신적 제품들로 실험실 내 작업 흐름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머크의 시스템은 수질이나 사용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전력 및 물 소비량을 감소시키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Elix.
Elix.
'엘릭스 대용량' 시스템은 일반 실험실 및 장비에 최적의 수질과 가장 높은 순도 등급의 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여러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머크의 엘릭스 전기탈이온 시스템 및 프로가드(Progard) 전처리 카트리지, 역삼투(Reverse Osmosis), UV 살균 처리 램프 등의 진보된 정제과정을 결합한 제품이다.

머크의 E.R.A.(Evolutive Reject Adjustment) 기술이 새롭게 내장됐는데, 이 기술은 공급수질을 계산해 물 회수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물 사용 비용을 절감시킨다.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E.R.A. 기술을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이나 '건물 관리 시스템'에 연결시킬 수 있다.

'엘릭스 대용량' 시스템의 사용이 편리한 통신 인터페이스에는 필요한 모든 세부 정보가 화면에 제공된다. 대형 컬러 터치 스크린에는 정수의 저장량 및 채수 정보 확인, 정제수 생산과정, 소모품의 상태(시스템 마법사에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시작되는 단계별 지침 포함)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