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담스타트 과학기술 선도 기업 머크가 전세계 실험실에서 사용되는 Cerilliant 인증표준물질(CRM) 포트폴리오에 9건의 인증 첨가 용액(Certified Spiking Solutions)을 추가했다.

사전에 제작된 이들 스톡 용액은 진단과 검사 분야의 제어와 교정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시료에 첨가해 약물과 내생(endogenous) 바이오마커의 동정과 정량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부 전략, 마케팅, 혁신 부문 대표인 티시 S. 크리시는 "머크의 인증표준물질 포트폴리오는 전세계 최신 연구와 기법을 활용해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무쌍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면서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를 가진 출발 물질(starting material)에 대한 머크의 신념은 고객이 앞서 갈 수 있도록 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한 최고의 진료와 치료 성과를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Cerilliant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용액에는 2개의 포스파티딜 에탄올(PEth) 인증 첨가 용액이 포함돼 있다. 이는 적당량에서 다량의 음주 여부를 결정하는데 적합한 높은 민감도를 갖는 알코올 바이오마커다. PEth는 월등한 민감도와 특이도로 인해 최근의 음주 여부를 판별하는데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현재까지도 위(false) 양성 혈중 PEth 검사 결과는 보고된바 없다.

나머지 7개의 신규 인증 첨가 용액은 오메가-3 지방산 5개와 오메가-6 지방산 2개이다. 이들 지방산은 임상과 진단 검사 분야에서 가장 일반적인 물질로 관상동맥 심장질환, 당뇨병, 종양과 같은 질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방산 수치는 질량분석법으로 측정하며, 환자의 관상동맥 질환 위험도 결정, 필수 지방산 결핍 진단, 치료제나 영양 보충제에 대한 환자의 반응 모니터링에 사용된다.

Cerilliant.
Cerilliant.
Cerilliant 인증 표준 용액은 최고 수준의 정확도가 보장되도록 제조·인증된다. 이들 용액은 치료약물 모니터링에서부터 진단 검사, 내분비학에서 약학 연구, 임상 독성학, 법의학 분석에 이르기까지 정량 질량 분석 기반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머크는 모약물(parent drug)과 대사체는 물론 면역억제제, 담즙산, 비타민, 스테로이드, 호르몬, 카테콜아민, 심장 약물, 항우울제, 진통제의 임상 진단 검사에 사용되는 내부 표준 인증 첨가 용액을 종합적으로 제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