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동국제약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본사가 위치해 있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인근의 탄천변 2km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에 동참했다.

강남구가 펼치고 있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은 하천의 수질과 주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인근 하천을 관리하는 일종의 환경개선 운동이다.

1사 1하천 가꾸기.
1사 1하천 가꾸기.
또한,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서울의 대표적 문화 유적지인 선정릉과 광화문을 방문해 잡초를 뽑는 등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동국제약 직원은 "무더운 날씨로 인해 힘들었지만, 평소 바쁘다는 핑계로 할 수 없었던 봉사를 이번 기회에 실천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봉사활동을 하면서 교류가 많지 않았던 타 부서 동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도 생겨서 의미가 깊었다"고 했다.

한편, 동국제약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매월 1회, 금요일 오후 시간에 각자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하여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모든 직원이 돌아가며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연말에 시상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