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가 지난 26일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나눔사이(Nanum-Sci)> 캠페인의 일환으로 4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 60여 명과 함께 ‘과학’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이하 생생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눔사이>는 지난해 한국로슈에서 런칭한 생명과학교육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과학적 우수성을 소외 계층과 나눈다(Sharing Science)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날 캠프는 지난 2년 간 <나눔사이>캠페인의 프로그램인 ‘생생과학교실’을 통해 만난 차상위 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전 시간의 첫번째 순서로 진행된 사이언스 리스닝(Science Listening) 세션에서는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이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정모 관장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공룡을 소재로 시대에 따른 공룡의 변천사를 통해 상상력으로 변할 수 있는 과학 세상을 쉽고 재미 있게 설명했다. 이어서 진행된 두 번째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플레잉(Science Playing) 세션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개발한 과학 초성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해 조 대항전으로 몸의 다양한 기관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진행된 사이언스 씨잉(Science Seeing) 세션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의 마술쇼를 통해 착시현상을 경험했으며, 사이언스 터칭(Science Touching)세션에서는 ‘과학자를 꿈꾸며 떠나는 미래 여행’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3D 프린트 펜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조별로 만들었다. . 또한, 마지막 순서로 한국로슈 사무공간을 둘러보며 한국로슈의 다양한 부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매트 사우스 한국로슈 대표이사가 조 대표 어린이에게 조 깃발을 수여하며 환영하고 있다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매트 사우스 한국로슈 대표이사가 조 대표 어린이에게 조 깃발을 수여하며 환영하고 있다
일일 캠프로 진행된 이 날 프로그램에는 한국로슈 임직원 20 여명도 ‘사이언스 버디(Science Buddy)’로서 참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참여했으며, 10명의 외부 과학 교사도 ‘사이언스 리더(Science Leader)’로 참여했다.

매트 사우스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이 자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함께 과학을 보고, 듣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어릴 적 과학 행사 참여를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갖게됐고, 현재는 세계적인 바이오 제약회사에서 근무하며 과학에 대한 열정을 펼치고 있다. 한국로슈는 앞으로도 많은 어린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로슈는 나눔사이 캠페인의 <생생과학교실>, <생생과학캠프> 외에도 로슈의 과학적 우수성을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