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의 원료의약품 전문 계열회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임근조)은 5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임근조 사장은 해외시장 개척과 국가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고, 임진석 시화공장장은 국무총리표창, 임근완 영업 2부장은 무역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에스티팜은 원료의약품 전문 제조회사로 미국 FDA, 일본 PMDA, 호주 TGA 등 국내외 규제 당국의 실사를 통과한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간염 치료제 및 올리고핵산 치료제 등의 원료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다.

2016년은 지난해의 7,490만 달러 대비 69% 증가한 약 1억 2,720만 달러를 해외로 수출하며, 국내 최초 원료의약품 단일품목으로 1억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에스티팜 임근조 사장.
에스티팜 임근조 사장.
에스티팜 임근조 사장<사진>은 “지난해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물론, 성과 달성에 온 힘을 다해 노력해준 회사 임직원을 대표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에스티팜은 최고 품질의 원료의약품 생산을 위한 노력을 통해 세계적인 원료의약품 회사로 성장해 대한민국 제약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가 경제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팜은 최근 국민보건 향상과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6 혁신형 제약기업 성과보고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 수상, 기업혁신을 통한 회사 성장의 성과를 인정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제23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