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가 어려운 이웃의 '피로회복제'인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으로 대한적십자사에 박카스 3만병을 후원한다.

이번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은 올해로 세 번째이다. 유엔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박카스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박카스.
박카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된 박카스는 전국 14개 지사로 배송되어 지역별 나눔 행사 등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웃에게 행복과 웃음을 선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피로를 풀어주고자 지난 2014년부터 3년째 후원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젊은 도전을 응원하는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젊음과 열정을 나라에 바치는 육국훈련소 훈련병들의 사기를 높이고자 1사 1병영 캠페인에 동참해 박카스 15만병을 후원했다. 이외에도 어르신 무료 염색 봉사 '비겐어게인 캠페인',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 '가그린 치과 직업 체험' 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