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자회사인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중앙대학교병원(원장 김성덕) 피부과 김범준 교수 연구팀이 휴온스의 '더마샤인 밸런스(Derma Shine Balance)를 이용한 엘라비에 밸런스(Elravie Balance) 주입 후 보습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피부가 건조한 만 19∼60세 이하 여성 약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물광주사 주입 의료기기인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한 후 8주, 12주, 16주 동안 피부 상태를 관찰했다. 결과, 피부 보습 효과가 위약군과 대비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김범준 교수는 연구 결과에 대해 “더마샤인과 엘라비에 밸런스 시술은 단기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진피 내 주입된 히알루론산에 의해 세포외기질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나타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연구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시술은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시기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더마샤인 밸런스를 통해 모든 시술자들에게 일정한 깊이에 일정한 양의 필러 주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일관적인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술횟수나 간격에 따라 추가적으로 피부 밝기나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동안 피부건조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 물광주사요법의 주요 효과에 대해서는 개원가 임상의 평가에서 사례 연구 정도만 있었다.

이에 중대병원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물광 시술의 장기 임상 추적을 통해 피부의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의 보습 효과와 실제 보습유지기간 등의 연구를 진행하였고,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해 피부 수분함량을 확인했으며, 시술 전보다 26% 증가한 결과를 얻어 '저널 오브코스메틱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발표한 바 있다.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는 32G 9Pin 멸균주사침의 우수한 스펙으로 여러 전문 피부과 임상의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물광시술에 좋은 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압력 감지 자동주사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며, 시술이 편리하다.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인 엘라비에 밸런스는 밀도감이 약한 물광주사 약액으로, 약물 손실이 매우 적은 물광시술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9개의 멸균주사침이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면적도 넓기 때문에, 타 장비에 비해 1/2 정도로 짧은 시간에 80~100Shot 정도로 얼굴 전체 면적에 꼼꼼한 물광시술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