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암병원(원장 이기형)이 28일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의 대자인병원(원장 이병관)과 협력병원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고대 안암병원과 대자인병원의 협력병원 체결은 전라북도권 진료의뢰-회송 전달체계를 강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은 대자인병원 별관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대자인병원 이병관 원장과 관계자 및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이기형 원장, 함병주 연구부원장 윤숙녀 진료협력팀장, 신정현 진료협력파트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협약식을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이기형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전주 대자인병원을 직접 방문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상호 효율적인 진료의뢰와 회송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으며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대자인병원은 520병상의 전주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양방・한방・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을 아우르는 통합적 미래의학을 지향하는 병원이다.

이기형 고대 안암병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통합의학을 실현하는 대자인병원에 깊이 감명받았다”며 “이번 협력병원 체결을 통해 함께 전라북도 지역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대 안암병원·대자인병원 협력병원 체결.
고대 안암병원·대자인병원 협력병원 체결.

이병관 대자인병원장 역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최근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 착공을 통해 미래의학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도모한다고 들었다”며 “이번 협약체결이 전라북도 지역 환자들에게도 최첨단의학에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고려대 안암병원은 협력병원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 및 강화하기 위해 진료협력 지원 및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