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2월 1일부터 2018년 1월 5일까지 2018년도 신약개발우수연구자 및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연구책임자 포상(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약개발 우수연구자 및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연구책임자 포상은 우리나라 신약연구개발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개발 중심 기업의 연구자를 적극 발굴 및 표창해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이를 통한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신약개발 우수연구자 공모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연구자로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 개발, 신기술의약품개발,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및 기존 기술의 국산화 등을 통해 수출 증진 및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구조고도화·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한 자, 자체 연구개발한 의약품관련 기술의 해외 수출에 기여한 자, 당해분야에서 3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연구책임자 공모자격은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당해연도 수상기업에 재직 중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연구자로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개발, 신기술의약품개발,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및 기존 기술의 국산화 등을 통해 수출 증진 및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구조고도화·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한 자, 자체 연구개발한 의약품관련 기술의 해외 수출에 기여한 자, 당해분야에서 3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방법은 2018년 2월 말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 32차 정기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표창장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 www.kdra.or.kr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해 2018년 1월 5일까지 신청서류 원본을 우편으로 송부하고 신청서류 HWP 파일은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한편, 신약개발우수연구자 포상은 2005년 제정 이후 13년 동안 21개 기업 27명이 수상했으며,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연구책임자는 2014년 제정 이후 4년 동안 6개 기업 6명이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