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2 월 23:29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디저트 메이킹' 원데이 클래스 진행'여성갱년기 질환'에 대한 이해 지원
관리 필요성 전달하기 위해 원데이 클래스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난 7일 성동구에 위치한 수제디저트공방 ‘아이케이크유’에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디저트 메이킹’ 원데이 클래스의 일환으로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행사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여성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취미활동을 하면서 질환에 대한 강연도 들을 수 있도록, 동국제약이 1일 특강 형태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를 통해 추첨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은 백설기를 활용한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결혼기념일이나 부모님 생신 등 떡 케이크가 필요한 각자의 축하 사연이 있어,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갱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짧은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훼라민큐의 주요 생약 성분인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여성 갱년기 질환의 치료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갱년기의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극복하는데 취미 생활이나 운동이 도움이 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효과를 입증받은 의약품으로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며 “내년에도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원데이클래스 디저트메이킹(사진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올 한해 ‘플라워’, ‘커피’, ‘무드등’, ‘요리’ 등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들로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디저트 메이킹에도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동국제약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성분을 주원료로, 안면홍조, 발한, 우울감 등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해 주는 생약성분의 여성 갱년기 치료제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이와 거의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고,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7개 대학병원을 비롯한 해외의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이러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