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혈압 환자 관리를 위해 힘을 쏟고 있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홍순표)의 일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지난 19일 오후 6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2018년도 정기대의원 총회'<下 사진 참조>를 개최했다.

총회 후 한국고혈압학회와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2018년 신년교례회' 자리를 가졌다. 참석한 이들은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며, 학회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총회 시작에 앞서 홍순표 회장은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다"며 "지난 한해도 고혈압 관리를 위해 무단한 노력을 기울인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이어 홍순표 회장은 "고혈압에 대한 홍보 등 한해 진행 예정인 협회의 업무에 대해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며, 2018년에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총회는 ▲협회 현황 보고(김종진 사무총장) ▲홍보 보고(윤호중 홍보이사) ▲결산 보고(박창규 재무이사) ▲감사 보고(임상현·김원호 감사) 등 지난해 협회 업무 보고와 함께 ▲2018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김종진 사무총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2018년도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
한국고혈압관리협회, '2018년도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

김종진 사무총장은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2018년을 맞아 'Hypertension Seoul 2016' 기간 중 시행한 서울선언에 따른 사업을 WHO-ISH-KSH와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2020년부터 수은혈압계 사용이 전면 금지됨에 따라 전자혈압계 인증사업 등 고혈압 환자를 위한 활동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임기가 만료된 임상현·김원호 감사에 새 감사로 김우식(경희 의대), 정중화(조선 의대) 대의원이 선출됐다. 이들의 임기는 2년이다.

2018년도 예산안은 임원 및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한편, 총회 후 한국고혈압학회와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2018년 신년교례회' 자리를 가졌다. 참석한 이들은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며, 학회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