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6.18 월 17:38
상단여백
HOME Observation
사노피 아벤티스, '세계 콩팥의 날' 맞아 'Empowering life·Renvela Together' 캠페인 진행노피 임직원·300여명 의료진 함께 '만성콩팥병환자 응원 캠페인' 동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그룹의 국내 지사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8일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을 맞아 ‘임파워링 라이프-렌벨라 투게더’ 캠페인(Empowering life-Renvela Together Campaign)’을 진행했다.

말기 만성콩팥병 환자의 40~70%까지 발생하는 고인산혈증은 체내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며, 미네랄 대사 이상, 뼈질환, 혈관석회화와 같은 대사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혈관석회화가 진행될 경우 심혈관계질환으로 이어져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

때문에 만성콩팥병 환자는 인을 조절할 수 있는 사노피의 고인산혈증 치료제 ‘렌벨라(성분명: 세벨라머탄산염)’와 같은 약물치료와 투석을 병행해 적절한 인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사노피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임파워링 라이프- 렌벨라 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했다. 먼저 지난 한달간 300여명의 의료진들은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응원하는 엽서에 직접 서명을 해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사내에서는 질환 정보 및 치료 환경에서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메시지보드를 통해 이해하고 다시금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도 환자들의 삶의 동반자로서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서명을 했다. 의료진과 임직원의 서명이 더해진 300개 이상의 응원 엽서가 모여 ‘임파워링 라이프(Empowering Life)’ 메시지를 완성했다.

사노피 아벤티스 세계 콩팥의 날 'Empowering Life Renvela Together' 캠페인.

사노피 배경은 사장은 “사노피의 ‘임파워링 라이프’ 가치를 잇는 이번 캠페인은 신체적∙사회경제적∙심리적인 부담이 큰 만성콩팥병 환자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고자 기획했다"며 "장기간 치료 관리가 필요한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리고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의 고인산혈증 치료제인 렌벨라는 비칼슘계열 인결합제로,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기존 치료제인 칼슘계열 인결합제 대비 46%의 사망률 감소 효과를 입증했고, 심혈관질환 위험, 혈관석회화, 사망위험 역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렌벨라는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에서도 칼슘계열 인결합제 대비 사망률을 36% 개선하고, 삶의 질을 고려한 생존년수도 연장시키는 등 임상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