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8.19 일 15:34
상단여백
HOME Medi Council Medi Academy Archive
대한암학회, 폐암 환자 초청 '톡투암 토크콘서트' 개최…대한암학회 김열홍 이사장 "폐암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 공유"폐암 환자·가족 겪는 어려움에 대해 환자·의료진·정부 관계자 함께 개선 방안 논의

대한암학회(이사장 김열홍)는 오는 4월 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성 폐암 환자 초청 ‘톡투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톡투암 토크콘서트’는 환자와 가족, 그리고 전문가들을 초청해 암으로 인해 환자와 가족들이 겪고 있는 많은 어려움과 고민들에 소통함으로써 암 극복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암학회 ‘톡투암 토크콘서트’ 시리즈의 첫 번째 주제는 폐암으로, 진행성 폐암 환자들과 가족을 초청해 치료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어려운 현실에 대해 나누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대한암학회 '톡투암 토크 콘서트'.

1부에서는 실제 폐암 투병 중인 암 환자들의 사연 소개와 더불어 보다 실질적이고 도움이 될 만한 폐암 치료법에 관해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이대호 교수의 질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의료진과 정부 관계자 등 전문가 패널들이 사전에 신청된 환자와 가족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이에 대한 다양한 해결법을 제안하는 고민 해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한암학회 김열홍 이사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존 단순 정보 전달의 형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환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고민들에 대해 참석 연자와 환자들이 서로 깊이 공감하고 소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열홍 이사장은 "모쪼록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석해 폐암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대한암학회는 1958년 창립된 대한암연구회를 개편해 1974년 3월 학회로 창립한 국내 종양학을 대표하는 학회로서 다수의 국제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국내외 암관련학회와의 학문적 교류와 임상연구 협력, 암환자들을 위한 책자 발간 사업 등을 통해 우리나라 암 연구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두 번째 톡투암 토크콘서트의 주제는 ‘위암’으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재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승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