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4.20 금 14:03
상단여백
HOME Medi Council Medi Academy Archive
대한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연수 강좌' 개최…'가정의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일차 의료 주치의' 학술대회 슬로건'가정의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일차 의료 주치의' 학술대회 슬로건

대한가정의학회는 '가정의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일차의료 주치의'라는 학술대회 슬로건 아래 춘계학술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한다.

전국의 1,000여명의 가정의학과 의사들이 모여 3일에 걸쳐 각종 심포지엄과 연수강좌, 워크숍, 세미나 등에 참가해 새로운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미래 사회에 알맞은 의료환경을 제공하며 국민건강을 위한 바람직한 일차의료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래의학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의료 환경을 준비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과 연구의 실제, 정밀의학관련 강좌를 마련했으며, 일차의료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과제들을 도출하고 심도 있게 고민해 보는 다양한 강의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2018년도 대한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강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한가정의학회는 '가정의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일차의료 주치의'라는 학술대회 슬로건 아래 변화하는 미래의료 환경에 대비하고 일차의료의 발전을 위한 정책, 의료과제들을 다양한 심포지엄, 연수강좌, 세미나를 통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더불어 노령화 사회를 대비한 노인의학 CORE REVIEW, 일차의료를 위한 심뇌혈관질환, 미래 의료를 책임질 전공의들을 위한 필수교육,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3일 금요일에는 전공의들을 위한 필수교육과 연구력 강화를 위한 전공의·전문의 연제발표, 윤리의식 고취를 위한 히포크라테스 철학과 동양사상에 대한 강의, 직장 건강관리에서 가정의학과 의사의 역할, 근거중심의 진료를 위한 현재까지 연구리뷰 강좌가 개최된다.

14일 토요일에는 미래의학을 선도하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연구의 실제/임상에서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고 정밀의학과 연구분야에 대한 소개강의가 있으며 일차의료가 해결해야 할 당면한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일차의료에서 암경험자 케어를 위한 전문 지식함양, 다기능 약제 사용에 대한 지침 등 다양한 강의가 있고 그외 전공의와 전문의를 위한 지식과 술기에 대한 심포지엄과 연수강좌, 워크숍을 통해 가정의들의 학문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녁에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가정의학과 의사들의 단합과 화목을 도모하기 위한 회의와 만찬이 이어질 예정이다.

15일 일요일에는 일차의료 연구관련 세미나와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바람직한 일차진료 의사상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 노인의학 코어리뷰 강좌 및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최신지견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전공의 윤리교육과 일차의료 술기기능 향상을 위한 강좌가 있을 예정이다.

가정의학회는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 변화에 발맞추는 실력 있고 준비된 일차진료의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학술대회가 될 것"이라며 "올바른 일차의료의 역할과 정책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노력을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학회는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