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9.20 목 15:15
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경희의료원, 감성적 교감 통한 '힐링투어길' 성료…'김건식 경희대병원장 인사말' 환자 중심 경희맞춤형 프로그램''김건식 경희대병원장 인사말' 경희의료원, 감성적 교감 통한 '힐링투어길' 성료

경희의료원(원장 임영진)은 지난 11일 후마니타스 암병원 성공적 건립을 앞두고 40여명의 암환자(환우회)를 대상으로 ‘힐링투어길’을 개최했다.

‘힐링투어길’은 경희의료원 이비인후과 은영규 교수를 비롯한 암 전문의들의 암환자의 증상에 대한 이해와 지식, 그리고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윤병국 교수의 기획으로 완성된 환자중심의 경희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대붓 서예 퍼포먼스'로 완성된 희망의 메시지를 암환자들과 함께 들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는 후마니타스 암병원의 미션인 ‘암을 넘어선 삶(Life Beyond Cancer)’을 바탕으로 암수술 후 심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방암 환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고 치료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건식 경희대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의료진과 암환자가 함께 노천극장, 평화의전당, 무용학부 등 경희대학교 캠퍼스 곳곳을 걸으며 감성적 교감을 진행했다.

특히,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암환자 각자가 자신의 다짐을 외치는 시간과 의료진(정상설 교수, 민선영 교수)의 깜짝 응원 영상메시지를 상영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참석한 환자들에게 위안과 용기를 북돋았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