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의학물리학회(회장 장건호, 강동경희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는 지난 13일~14일 이틀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25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춘계학술대회 및 상반기 연수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의료계의 가장 큰 화두인 '의학 기반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저명한 외국 인사와 국내 전문가의 강연이 있었다.

영상의학과 장건호 교수.
영상의학과 장건호 교수.

이외에도 미래의 방사선 치료기술인 ‘입자방사선치료 기술’에 대한 강의, ‘방사선 수술 기술의 활용법’ 등 방사선치료 물리 분야 강연과 함께 영상의학, 핵의학 및 온열치료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 발표가 이루어져 현재 의학물리 분야의 현재와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제시했다.

연수교육에서는 의학물리 전문인을 상대로 한 고정밀 방사선치료기기에 대한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방사선 치료 환자에 대한 정도관리 현황 및 문제점, 국내 의료환경에 적합한 효율적인 해결방안에 대한 강의 및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사)한국의학물리학회는 이번 2018 춘계학술대회 및 상반기 연수교육을 포함한 총 56회의 한국의학물리학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임상지원 및 교육,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한국-일본 의학물리학회간 교류 및 연구를 진행하며, 우리나라의 의학물리학 세계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