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된 ‘2018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해 피부과 및 에스테틱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리며 해외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바이오 USA’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시회로, 1993년부터 매년 북미 지역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한국을 포함해 76개국 3,5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휴온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관’ 내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를 비롯해 그룹사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필러 및 신제품인 PDRN 주사제 ‘리비탈렉스주’를 중점 선보였다.

특히, 휴온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피부과 및 에스테틱 분야에서 지난해보다 강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며, 휴온스 그룹 차원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피부과 및 에스테틱 분야에 강점을 보유한 기업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국내 임상 3상을 마치고 국내 품목 허가를 추진 중인 1회 제형 관절염 치료제 ‘휴미아주’와 국내 임상 3상을 진행 중인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개발 상황에 대해 미국과 유럽, 중동 등 해외 여러 국가의 기업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이들 해외 기업들로부터 자국 내 품목 허가 및 유통 판매와 관련한 비즈니스 미팅 요청 및 상담 신청도 쇄도하면서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밖에도 휴온스는 안과 및 에스테틱 분야의 포트폴리오 확대 및 미래 핵심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술 도입(라이선스 인)과 관련된 파트너링 미팅도 활발히 진행했다.

특히, 미국과 유럽 등 선진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인정 받은 제품과 기술들을 엄선하여 50개의 후보 업체들과 긴밀한 파트너링 미팅을 전개했으며, 자사의 역량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품목들을 우선 검토해 조만간 국내 도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가 협의를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바이오USA 2018’은 세계 수준에 걸맞는 휴온스의 다양한 품목들과 기술, 역량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전개한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바이오 벤처 기업들과 적극적인 추가 협의 및 기술 도입을 통해 휴온스의 미래 성장 동력과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