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19 금 08:01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한독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 과산화벤조일과 병용 사용 허용…식약처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 인정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 인정, 크레오신 티 허가사항 변경

한독(회장 김영진)의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성분명: 클린다마이신)’가 과산화벤조일과 병용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클리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을 인정해 10일부로 크레오신 티의 허가사항을 변경했다.

최근 미국피부과학회 여드름 가이드라인에서는 경증(Mild symptom)부터 중증(severe symptom)의 여드름 치료 시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의 병용 사용을 1차 치료법 중 하나로 권고했다. 또한,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 시 항생제 내성 발현이 억제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크레오신 티의 허가사항 중 사용상 주의사항에 ‘과산화벤조일을 함유한 제제를 동시에 사용하지 말 것’이라는 문구가 있어 실제 처방에 혼선이 있는 경우가 있었다.

크레오신 티 제품.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여러 관련 연구와 해외 여드름 치료 가이드라인에 따라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을 병용 사용하는 것을 인정하기로 했으며, 크레오신 티 사용상 주의사항 중 과산화벤조일 병용 사용 금지에 대한 내용을 삭제했다.

한독 ETC 사업본부에서 피부과 제품을 총괄하고 있는 김윤미 상무는 “이번 허가사항 변경으로 크레오신 티 사용에 대한 혼선을 줄이고 보다 적극적인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레오신 티는 최근 20년 동안 전문의약품 외용 여드름 치료제 시장에서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여드름 치료제 선두주자이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포함한 전체 여드름 병변의 수를 유의하게 감소 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타 국소 여드름 치료제 대비 건조증 및 박피 발생률이 적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크레오신 티는 물파스 형태로 돼 있어 여드름 발생부위에 바르면 끈적임이나 번질거림 없이 빨리 흡수되어 땀이 많은 여름철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