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은 봉사단체 다일공동체에 밥퍼나눔운동본부 건물 재건축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최일도 다일공동체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다일공동체는 1988년 청량리역 광장에서 밥퍼나눔운동을 시작, 창립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답십리동 인근 임시 가건물에서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일공동체는 방문자의 건강과 위생 등의 개선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 등 종합 복지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다일공동체 재건축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왼쪽)과 최일도 다일공동체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다일공동체 재건축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왼쪽)과 최일도 다일공동체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밥퍼나눔운동본부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이번 후원을 실시하게 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05년부터 14년째 밥퍼나눔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매년 겨울,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따뜻한 밥과 국, 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배식을 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후원금과 후원 물품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 받아 다일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이웃들이 식사를 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후원사업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르신 염색 봉사활동 ‘비겐어게인 캠페인’,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바자회’, 관내 밝은 거리 조성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