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은 엘러간과 지난 18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2층 학장부속회의실에서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해 연구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下 사진 참조>

이날 행사에는 이기형 의무부총장을 비롯해 이기열 연구교학처장을 비롯한 고대의료원 보직자를 비롯해 김은영 엘러간 아시아리젼 총괄대표와 김지현 한국엘러간 대표 등 엘러간 측 인사를 포함해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의료미용성형산업 진흥·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및 임상시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 교류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국제컨퍼런스 및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등 다각도에서 상호 협력할 것에 대해 합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내 유일 두 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한 고대의료원의 바이오 메디컬 융복합 연구 인프라와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엘러간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의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추진하는 한편, 연구 전반에 걸친 협력을 통해 임상 및 학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 역량을 증진시켜 국내 의료산업 및 의학기술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기형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은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를 통해 미래의학을 선도하고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우리 의료원의 미래비전과 엘러간이 추구하는 가치는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며 "우리 의료원의 인적역량과 첨단인프라를 바탕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발전에 일조하고 양 기관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대의료원·엘러간, '의료산업 연구·사업화 MOU' 체결.
고대의료원·엘러간, '의료산업 연구·사업화 MOU' 체결.

김은영 엘러간 아시아리젼 총괄대표는 “뛰어난 연구 역량을 보유한 고대의료원과의 이번 MOU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 국가들과의 다양한 협력이 가능해지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에서 의료진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엘러간 김지현 대표는 “한국엘러간은 앞으로도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하고 당당한 인류의 삶을 위해 대담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