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19 일 07:48
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라오스 주요 국립 병원장단, '건국대병원 선진 의료기기 관리 운영 체계' 배운다소화기병센터, 의료기기 관리체계 및 안전관리법에 대한 강의 등 진행

라오스의 주요 국립병원장과 보건부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건국대병원을 찾았다.

이날 행사는 VIP병동과 헬스케어센터, 소화기병센터 등을 투어를 시작으로 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의 의료기기 관리체계 및 안전관리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과 라오스 방문단이 ‘의료기기 관리체계 및 안전관리 기법’을 주제로 한 회의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했다.(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김기태 의공학팀장.)

김기태 의공학팀장은 “건국대병원은 매년 40억 원에서 100억 원의 의료기기를 교체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연간 정기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태 의공학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라오스에 건국대병원의 의료기기 관리 운영체계가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 건국대병원은 지난해 안과에 최신형 OCT(Optical Coherence Tomography)를 도입한 바 있다. OCT는 근적외선을 이용해 망막의 단층을 검사하는 첨단 의료장비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