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0 월 18:34
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사람과 사람 동정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이길연 교수, '국무총리표창' 수상…이길연 교수, 후마니타스암병원 암진료 센터장·대한대장항문학회 IBD 연구회 회장 등 다양한 대내외 활동이길연 교수, 대한대장항문학회 IBD 연구회 회장 등 다양한 대내외 활동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병원장 정상설) 이길연 교수가 21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마포구 소재)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제12회 암 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이길연 교수, '암 예방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암관리 사업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건강의 증진과 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바지한 개인에게 포상했다.

이길연 교수는 후마니타스암병원 암진료 센터장으로 수많은 대장암 환자의 치료와 더불어 현재 한국로봇수술학회 부회장, 대한내시경복강경학회 학술이사, 대한내시경무흉터수술연구회 교육위원장, 대한대장항문학회 IBD 연구회 회장 등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암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암 예방의 날은 매년 3월 21일로,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ㆍ치료 및 관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