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1 일 22:17
상단여백
HOME Observation
한독,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획득…한독 김영진 회장 "이번 'ISO37001' 인증으로 한독 오랫동안 노력해온 윤리경영 인정"한독,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획득

한독이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하고 16일 인증식을 개최했다.

한독은 이번 ‘ISO37001’ 인증을 통해 경영,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 생산 등 전 부문에 걸쳐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보다 체계화 할 수 있게 됐으며, 제약회사에서 처음으로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전 부문의 인증을 받게 됐다.

한독이 획득한 ‘ISO37001’ 인증은 국제인정기관인 ANAB(ANSI-ASQ National Accreditation Board)으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영국왕립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가 심사, 평가해 부여한 것이다.

영국왕립표준협회는 1901년 설립된 세계 최초의 국가표준제정기관이자 영국의 왕립기구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설립을 주도하고 37,000개 이상의 국제표준을 개발했으며 ‘ISO37001’의 근간이 되는 BS10500(영국 뇌물방지경영시스템 표준)을 제정한 바 있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부패 리스크 파악 및 평가, 지속적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한독이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영국왕립표준협회 이종호 대표이사, 한독 김영진 회장.

한독은 이번 인증 평가에서 국제적 수준의 부패방지경영 시스템과 기준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기업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윤리경영을 통해 경영진에서부터 현업 직원까지 전사가 이를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영국왕립표준협회 이종호 대표이사는 “부패방지경영은 국제표준을 제정하고 인증 받는 것뿐 아니라 지속적인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독은 이미 오랫동안 윤리경영을 기업문화로 내재화하며 전사가 실천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 사례로, 이번 인증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이상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이번 ‘ISO37001’ 인증으로 한독이 오랫동안 노력해온 윤리경영을 다시금 인정 받게 됐다”며 “모범적인 기업,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제약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규범을 도입하며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000년 초반 윤리규범을 도입하고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본격 도입했다. 또한, 2014년 대표이사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고 최고경영자(CEO) 산하에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만들며 윤리경영을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