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지난 17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주최의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행사’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유혜종 전무<사진>가 임상시험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아시아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 임상개발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유혜종 전무는 한국임상개발연구회 임원 및 회장으로서 한국 임상시험 종사자들의 전문성 강화 및 국내 임상시험 환경 개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16년부터 임상시험 종사자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130여개의 회원사 회원들에게 임상시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식약처 및 국가임상시험 지원재단(KoNECT) 등과 협력해 임상시험 제도 개선, 임상시험의 국내 유치 등 경쟁력 강화와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

아스트라제네카 유혜종 전무가 지난 17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행사’에서 임상시험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스트라제네카 유혜종 전무가 지난 17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행사’에서 임상시험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인 유혜종 전무는 “임상시험 종사자 육성과 역량 개발이 곧 국내 임상개발 경쟁력 강화”라며 “앞으로도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화에 사명감을 가지고 인프라 구축과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아스트라제네카의 R&D 리더십과 과학적 혁신에 대한 공로를 또 한번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같은 노력의 결실이 국내 환자들의 질병 치료와 더 나은 삶에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한편,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3년간 국내에서 100개 이상의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을 전담하는 전문 임상팀을 내부에서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질환 군 및 단계별 임상시험의 국내 유치가 증가함에 따라 임상시험 전문가의 채용과 육성에 더 많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