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오는 25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되는 ‘제17차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와 관련, 지난 7월 10일부터 한달 예정으로 시작된 사전등록이 등록인원 905명을 기록하며 마감됐음을 안내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깊은 감사를 전달했다.

매년 8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시상식'과 동시에 진행되던 학술대회는 올해부터 변화를 모색하며,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시상식'은 24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되는 'Seoul Medical Symposium 및 제24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시상식'으로 개최하고 25일에는 학술대회만을 실시해 회원들에게 좀 더 내실있는 학술대회를 준비하고자 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심장질환 핵심정리·췌담도질환 핵심정리·효과적인 감기약 선택법·효과적인 변비약 선택법·노인병의 개념·호스피스 완화의료의 현재와 미래 등 회원들이 진료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의학적인 연제와 낙태의 윤리·의료분쟁 사례보고·의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한의학·서울시의사회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 등의 현재 의료계의 상황에 맞는 윤리·정책적인 연제로 구성됐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학술대회를 통해 학술지식 함양 뿐 아니라 의료계 내·외의 환경에 대해서도 공부해 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서울시醫, '제17차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 사전등록 조기마감.
서울시醫, '제17차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 사전등록 조기마감.

아울러, 학술대회장 옆 건물인 서울성모병원 의학연구원 대강당에서는 서울특별시의사회와 Medical Mavericks가 주관하는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가 개최된다.

전국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본 행사는 네트워킹 세션과 세미나 세션으로 구성되며, 메디스태프 기동훈 대표, 서울시 나백주 시민건강국장, 동아일보 이진한 의료전문기자, 남궁인 작가,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등의 연자가 의대생들에게 비임상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의대생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고, 젊은 미래 의료인들의 싱크탱크가 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17회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마감됐지만, 25일 당일 현장등록은 아침 8시부터 가능하며, 학술대회 현장의 현장등록 부스를 방문해 등록비 납부 후 등록을 신청하면 학술대회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