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14 월 07:02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제50회 한독학술대상' 경희대 약학대학 김동현 교수 선정…'35년간 장내세균군집 생리활성연구 체계적 진행' 국내 장내미생물학 선도'35년간 장내세균군집 생리활성연구 체계적 진행' 국내 장내미생물학 선도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조정열)과 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가 공동 제정한 '제50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김동현 교수<사진>가 선정됐다.

'한독학술대상'은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로 약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1970년 약학학술상으로 제정된 이래 ‘한독학술대상’으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올해로 50회째를 맞았다.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김동현 교수.

올해 수상자인 김동현 교수는 전세계적으로 장내세균군집의 역할이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35년 전 연구를 시작해 ‘장내세균의 생리활성’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오며 국내 장내미생물학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장내세균군집 조절’이라는 새로운 기전을 가진 약물 개발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장내세균군집을 활용할 수 있는 연구 기반을 마련했다.

또, 전국약학대학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활발한 연구활동과 함께 교육, 사회활동 등을 펼치며 약학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한편, 제50회 ‘한독학술대상’ 시상식은 오는 14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대한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약연탑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