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사람과 사람 동정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천욱 교수, '제60대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취임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피부과 박천욱 교수<사진>가 20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린 제71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총회에서 제60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0년 1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대한피부과학회는 1945년에 설립되어 국민 피부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학술단체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피부 분야 학회로 꼽힌다.

박천욱 교수, 제60대 피부과학회 회장 취임.

박천욱 신임 회장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를 통해 학술연구를 활성화 및 국제화시켜 학회 발전에 힘쓸 예정”이라며 “전공의 교육의 표준화 기틀을 만들고 회원 의견의 빠른 수용과 피드백을 제공해 회원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학회 운영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는 민주적, 합리적 회무 ▲개혁 성향 의견을 회무에 반영해 역동적인 학회 발전 도모를 학회 운영 기조로 밝혔다.

한편, 박천욱 신임 회장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아토피피부염 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피부과 과장을 맡고 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