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3 수 11:47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신풍제약, 인플루엔자치료제 '신풍플루 현탁용분말' 출시
  • THE MEDICAL HERALD 에디터
  • 승인 2019.11.05 13:24
  • 댓글 0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인플루엔자A 및 B항바이러스제인 '신풍플루 현탁용분말(주성분:오셀타미비르인산염)'을 발매했다.

인플루엔자 A 또는 B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질환은 매년 늦가을부터 겨울, 이른 봄까지도 유행한다. 바이러스로 인한 독감은 일반감기보다 근육통, 두통, 고열이 심하고 피로감이나 오한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그리고 영유아, 학생 및 65세 이상노인 등 고위험군은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기저질환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야한다.

'신풍플루 현탁용분말'은 인플루엔자바이러스의 증식과 숙주내부에 확산에 관여하는 효소Neuraminidase를 억제하는 항바이러스제로 인플루엔자바이러스감염증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약제이다.

또한, 해당제품은 ‘현탁분말제형’으로 용법상 물에 섞어 액상의 형태로 복용하여 캡슐 및 정제를 삼키기 어려워하는 소아나 노인에게 복용의 편의성을 높임은 물론 소아처방 시 용량조절을 위한 소분조제에 대한 어려움 없이도 체중별 권장용량에 따라 처방 할 수 있는 특장 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6년 현탁용분말제 출시이후 분말시장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신풍플루 현탁용분말’ 발매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및 이비인후과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MEDICAL HERALD 에디터  medi@mediherald.com

THE MEDICAL HERALD 에디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