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8 화 09:38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아스트라제네카·사노피·BMS·바이엘·노바티스·머크 6개사 참여'…KRPIA·KOTRA,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서 '설명회·파트너링 상담회' 진행'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파트너링 상담회' 진행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아비 벤쇼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28일~29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19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에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와 파트너링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KOTRA, 창업진흥원, KRPIA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2019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 행사는 AI, AR/VR, 스마트시티, IoT, 핀테크, 바이오/헬스케어, 혁신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대기업 40개사, 해외 VC/엑셀러레이터(AC) 50개사 등 총 100개사와 국내 스타트업 약 300개사가 참여 한다.

글로벌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에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으로는 바이엘, BMS, 머크, 노바티스 4개사가 세션에 참여하고, 아스트라제네카와 사노피와 함께 총 6개사가 크레아 라운드홀에서 국내 제약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한 1:1 비즈니스 파트너링 상담회를 진행한다.

28일 첫날 바이엘코리아는 지난 3년간 운영해온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G4A의 2019년 프로그램 종료식인 데모데이(2019 G4A Korea Demoday)를 개최한다.

2019년 선정된 세 기업과 지난해 참여했던 기업의 사업 발표가 진행되고, 바이엘 본사에서 방문한 Sophie Park의 ‘G4A 프로그램 소개 및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BMS는 ‘혁신적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제고를 위한 파트너링’을 주제로 김현호 의학부 상무가 BMS의 Open Innovation 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 개발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머크는 마이클 첸 머크 글로벌 R&D 헬스케어 외부혁신 APAC 총괄이 방한해 미래 협력을 위해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머크를 연결하는 ‘머크 파트너링과 악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한국노바티스 혁신팀 김원필 전무(Head of Innovation)는 ‘Let’s build innovation together! v2’ 발표를 통해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노바티스의 전략과 향후 국내 스타트업들과의 협력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KRPIA는 KOTRA와 함께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역량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2018년 3월 부터 약 100개사의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글로벌 제약사-스타트업 공동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8년 12월에는 글로벌제약사-스타트업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와 비즈니스 파트너링 상담회는 물론 앞으로 양 기관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역량확충 및 글로벌 제약기업과의 제휴관계 구축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