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사내 봉사 프로그램 ‘볼룬티어 투게더(Volunteer Together)’의 연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반찬 만들기’를 성공적으로 진행, 연간 누적 봉사 시간 1,000시간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초 출범한 ‘볼룬티어 투게더’는 임직원들이 연간 1,000 시간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면 회사에서 1,000만원을 적립해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로슈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힐링투게더(Healing Together)’에 추가로 기부하는 사내 봉사 프로그램이다.

한국로슈는 환자중심주의를 실현하고자 내부적으로는 환자중심주의 TFT를 만들어 임직원들이 환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업무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실제로 임직원들이 환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활동을 기획, 실행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굿피플과 함께 ‘힐링투게더’와 같은 환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안팎으로 환자중심주의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어르신을 위한 힐링 반찬 만들기’ 프로그램은 환자중심주의 태스크포스(Patient-Centricity Task Force, PC TF)를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 및 실행에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이 스스로 봉사가 필요한 기관을 찾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보다 많은 환자들과 소외 이웃들에게 직,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또한, 임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한 시간만큼 기부금을 조성해 힐링투게더에 추가 기부하는 프로그램의 형태는 봉사활동이 지속될수록 점점 더 많은 환자들이 힐링투게더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나눔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낸 사회공헌활동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약 300여 명의 한국로슈 임직원 및 가족들이 ‘볼룬티어 투게더’에 참여해 약 1,300명의 환자 및 소외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구세군, 대한적십자사, 강남구자원봉사센터 등 다양한 NGO 및 지자체와 협력해 ▲암 환자를 위한 생필품과 응원 손 편지를 담은 힐링키트(Healing Kit) 만들기, ▲소외 아동을 위한 걷기 대회(Children’s Walk), ▲ 암 환자를 위한 힐링 오곡키트 만들기, ▲ 소외 이웃을 위한 힐링 베이커리 등에 참여했다.

지난 12월 13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반찬 만들기’ 현장에서 한국로슈 임직원들이 ‘볼룬티어 투게더’를 통한 연간 1,000시간의 봉사 달성을 축하하고 있다.
지난 12월 13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반찬 만들기’ 현장에서 한국로슈 임직원들이 ‘볼룬티어 투게더’를 통한 연간 1,000시간의 봉사 달성을 축하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4일에 진행된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반찬 만들기'를 마지막으로 연간 1,000시간의 봉사 시간을 달성, 올해의 볼룬티어 투게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1,000만 원의 추가 기부금을 적립했다. 올해 봉사활동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내년도 ‘힐링투게더’ 운영비에 보탤 예정이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올 한해 동안 임직원 및 가족들이 ‘볼룬티어 투게더’를 통해 자발적으로 연간 1,000시간의 봉사에 참여하며 환자와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나아가 더 많은 환자들이 ‘힐링투게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 활동을 전개, 우리 사회에 자발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이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슈는 굿피플과 함께 하는 '힐링투게더'를 통해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참가자들이 지난 1년간 배운 활동을 동료 환자 및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힐링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전국 34개 동아리의 434명의 환자들이 힐링투게더에 참여,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함께 배웠으며 200여명이 힐링페스타에 참석, 하와이 훌라 댄스, 오카리나, 수화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