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산하 원료의약품연구회는 지난 13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제2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5차 정기총회에서 110여명의 연구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유한양행 구자혁 이사를 제10대 연구회장<사진>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제10대 구자혁 신임 원료의약품연구회장 취임식.
제10대 구자혁 신임 원료의약품연구회장 취임식.

현 편도규(JW중외제약 상무이사) 연구회장의 뒤를 이어서 2020년부터 2년 동안 원료의약품연구회를 이끌 구자혁 신임 연구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약 원료합성기술이 탁월한 우리나라 원료의약품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회원기업 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도모하는 한편 관련 업계의 중지를 모아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에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개진해 나가면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산하 연구회로서 25년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우리나라 원료의약품 산업의 글로벌 진출에 우리 연구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2019년도 연구회 결산 및 2020년도 연구회 주요추진활동계획에 대한 심의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동국생명과학 임대성 상무이사 감사패 증정식.
동국생명과학 임대성 상무이사 감사패 증정식.

또한, 연구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연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국생명과학(동국제약 자회사) 임대성 상무<사진>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감사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