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동아ST) '테리본피하주사56.5마이크로그램'(테리파라타이드아세트산염)이 '의동 대조약'으로 선정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치오단정'(요오드화칼륨), 휴온스 '휴온스요오드화칼륨정' 등 약제는 '의동 대조약'으로 선정됐다.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 '발트렉스정500밀리그램'(발라시클로비르염산염)의 경우, '생동 대조약'으로 공고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약사법 제31조, 제42조,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 제4조, 제5조 및 '의약품동등성시험기준'(식약처 고시) 제3조의 2에 따라 대조약을 선정했다.

본지가 '식약처 대조약 공고안'을 확인한 결과, ▲동아에스티(동아ST) '테리본피하주사56.5마이크로그램'(테리파라타이드아세트산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치오단정'(요오드화칼륨), ▲휴온스 '휴온스요오드화칼륨정', ▲GSK '발트렉스정500밀리그램'(발라시클로비르염산염) 등 품목들이 공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에스티(동아ST) '테리본피하주사56.5마이크로그램'(테리파라타이드아세트산염)이 '의동 대조약'으로 선정됐다.

테리본피하주사56.5마이크로그램'은 제형은 용액용동결건조분말주사제이고, 함량은 테리파라타이드아세트산염 60.6㎍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치오단정'(요오드화칼륨), 휴온스 '휴온스요오드화칼륨정' 등 약제는 '의동 대조약'으로 선정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치오단정'(요오드화칼륨), 휴온스 '휴온스요오드화칼륨정 등 약제는 함량은 130mg, 제형은 정제이다.

2019년도 4분기 대조약 선정(자료 식약처).
2019년도 4분기 대조약 선정(자료 식약처).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 '발트렉스정500밀리그램'(발라시클로비르염산염)의 경우, '생동 대조약'으로 공고됐다. '발트렉스정500밀리그램'은 함량은 500mg이고, 제형은 필름코팅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