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대표이사 이상만)가 새해에도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지난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제 45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20, 이하 아랍 헬스)에 참가해 내시경 소독기 및 공간멸균기, 의료용 소독제 등을 적극 홍보했다고 3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전시회 현장에서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헥시와입스) ▲국내최초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휴엔싱글) ▲의료용 소독제(스코테린, 오피크린, 헤모크린, 헤모크린씨 등) ▲손 소독제(휴스크럽) 등 체계적인 감염예방·멸균 관련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들의 주목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 전세계적으로 신종 감염 관련 질병이 발병하는 등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온스메디케어에 참가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그 가운데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와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비즈니스 논의가 잇따랐다.

헥시와입스 2%는 보건위생종사자의 손소독, 4%는 일반피부 및 개인의 손소독, 수술 전 수술부위 피부소독에 각각 적응증을 가진 식약처 승인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헥시와입스 4%는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배싱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기존에 보건의료 시설에서 클로르헥시딘으로 환자의 전신을 목욕시키는 배싱(Bathing)을 하려면 자체적으로 클로르헥시딘을 희석해 건티슈 등에 묻혀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2%와 4%로 희석한 클로르헥시딘을 개별 포장된 티슈와 결합, 별도의 조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균주전이 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일명 ‘중국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커지면서 검역과 바이러스 박멸 등 감염 및 확산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관심도 증폭됐다.

휴온스메디케어 아랍 헬스 참가.
휴온스메디케어 아랍 헬스 참가.

'휴엔 IVH'는 휴온스메디케어가 자체 개발한 에어쿠션(Air cushion) 기술을 접목한 공간멸균기다. 나노 단위 증기로 만들어진 멸균제를 제약관련 GMP 시설, 구급차, 수술실, 연구실 등 멸균이 필요한 공간에 분사해 미세 병원성 유기물들을 멸균한다. 기존 공간멸균기들에 적용됐던 기술 대비 챔버 내부입자 크기에 따른 증발 효율을 60% 이상 높여 살균효과가 우수하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신종 바이러스, 슈퍼 박테리아 등의 등장으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감염 예방 및 멸균 관리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 기관 및 공공기관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소독제 및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기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아랍헬스(Arab Health, 두바이), 메디카(MEDICA, 독일), 태국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브라질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Hospitalar) 등에 참여하며, 사업 반경을 세계 시장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