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의협, "아는 만큼 막을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가이드라인 마련…미국 질병관리본부(CDC)·WHO 자료 참고의협 "아는 만큼 막을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가이드라인 마련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국민과 의료기관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대처에 유용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의협이 마련한 가이드라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해 해야 할 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FAQ' 등이다.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에는 바이러스의 전파경로, 구체적 증상 및 합병증, 일상 예방법 등 신종 감염병 관련 기본 사항들을 담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에는 가정 및 지역사회에 감염이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전화부터 격리조치 방법까지 세부적으로 정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해 해야 할 일'에는 바이러스 전파의 예방을 막기 위해 일상에서 해야 할 예방조치는 물론, 중국 여행 등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일목요연하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FAQ'에는 질병 관련 기본지식, 예방, 증세, 진단과 치료, 여행, 감염과 동물로 카테고리로 구분해 국민과 의료인들이 궁금해 할 질의사항에 답변을 달았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신종 감염병이기에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다. 현 시점에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미국 질병관리본부와 WHO 자료를 참고해 제작한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일선 의료기관과 국민들이 적극 참고해 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