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KDRA, 이사장 김동연)은 대한약학회(PSK, 회장 이용복)와 27일 삼정호텔 마리룸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제약·바이오헬스 기업,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 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기획·운영, 국내·외 네크워크 확대 및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학술대회 등 행사 공동 개최, 기타 제약·바이오헬스산업 분야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대한약학회 MOU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대한약학회 MOU 체결.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및 성장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KDRA, Korea Drug Research Association)은 지난 198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단체로 공식출범한 국내 연구개발중심 혁신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 대표단체로서 국내외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간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의 범부처적인 중심기관 역할 수행은 물론 바이오헬스분야 단·중·장기 국가연구개발프로그램 기획, 제약·바이오헬스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및 혁신통계구축사업 등 각종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355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약학회(PSK, The Pharmaceutical Society of Korea)는 1946년 창립된 이래 약학이라는 학문 전반을 대표하는 유일한 학회로서, 약학에 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하여 미래 학문으로서의 약학의 발전을 선도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연 2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대한약학회 학술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술지인 'Archives of Pharmacal Research' 및 국내학술지 '약학회지' 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