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GLP-1(Glucagon-Like Peptide 1) 유사체 비만 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 3.0mg)가 체중 감소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최근 1년 연간 누적 매출액(MAT) 약 380억원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조사 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삭센다는 최근 1년동안 연간 누적 매출액(MAT) 약 380억원을 기록하며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28.8%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109.8% 성장한 수치로, 전체 비만 치료제 시장의 성장률인 22.3%를 상회하는 비율이다.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또한, 삭센다는 2018년 4분기부터 2020년 1분기까지 시장 매출 540억원을 기록하며 6분기 연속으로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가 국내 출시 이후 지난 2년간 비만치료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은 환자의 체중감소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인식하고 또한 직접 고유의 처방경험을 쌓아온 국내의료진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이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보 노디스크는 앞으로도 삭센다의 효과와 안전성을 지속 알리는 동시에 '비만은 질환'이라는 인식을 의료진과 비만 환자들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