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인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개원의 대상으로 진행한 오감위크(五감week) 웹캐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감위크 웹캐스트는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이 오픈 된 직후 1,3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행사가 진행되는 4일 간 누적 참석자 수 1,138명을 기록하며 개원의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내용면에서는 코로나 이후 변화를 고민하는 개원가에 다양한 정보가 공유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MSD 오감위크 '백신 감잡기' 강의 화면.
MSD 오감위크 '백신 감잡기' 강의 화면.

이번 행사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다섯 가지 질환에 대한 감을 잡다’를 주제로, 호흡기 질환, 남성건강, 여성건강, 백신 등 4가지 파트에서 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호흡기 질환 감 잡기에서는 실제 사례를 통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이해와 알레르기비염 치료제로써 싱귤레어의 효능효과를 알아볼 수 있었다.

또한, COVID-19 유행시기 속 알레르기비염 치료에 대해서도 소개됐다. 남성건강 감 잡기에서는 양성전립선비대증과 남성형 탈모의 질환 트렌드와 최신 치료 지견이 공유 되었다. 또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이한 양성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프로스카’와 20주년을 맞이한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의 장기적인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 데이터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여성건강 감 잡기에서 진행된 골다공증 강의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 맞춤화 치료 및 Sequential Therapy(순차치료)의 실제 증례에 대해서 다루어 졌으며, 특히 Bisphosphonate(Alendronate) 제제 ‘포사맥스’의 임상적인 치료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

MSD 오감위크 '호흡기 질환 감 잡기' 강의 화면.
MSD 오감위크 '호흡기 질환 감 잡기' 강의 화면.

백신 감 잡기에서는 감염학회에서 개정된 성인백신 가이드라인 및 대상포진 백신의 최신 지견을 다루었다. 또 이번 강의에서는 올해 FDA 승인 15주년을 맞이하는 ‘조스타박스’의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도 언급됐다.

한국MSD 다이버시티사업부 권현지 전무는 “웹으로 진행되는 행사라 참여율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개원가에서 기대 이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신 것에 감사하다. 이번 웹캐스트 진행을 통해 언택트 시대 속 온라인에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것에 대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MSD는 온오프라인의 여러 채널을 통해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