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메디칼이 한국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련 영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은 그룹 유튜브 채널(JW 뉴스룸)을 통해 치밀유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긴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치밀유방은 지방조직보다 유선조직이 많이 분포된 유방으로 종양 발견이 어렵고 유방암 발생률이 비교적 높다. 국내 여성은 치밀유방 비율이 높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JW메디칼, '치밀유방 많은 국내 여성 위한 유튜브 영상' 공개(사진 JW홀딩스 제공).
JW메디칼, '치밀유방 많은 국내 여성 위한 유튜브 영상' 공개(사진 JW홀딩스 제공).

메디칼 인사이트 코너를 통해 소개된 이번 영상은 치밀유방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유방암 전문의가 출연해 치밀유방의 정의, 암 발병률과의 상관관계와 함께 유방밀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효과적인 유방암 진단법과 예방법도 설명한다.

JW메디칼은 앞으로 유방암 진단법에 대해 보다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JW메디칼 관계자는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높은 생존율을 기대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우리나라 여성들의 질환 인식도는 다소 낮은 편”이라며 “앞으로 유방암 질환정보를 비롯해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1972년 설립된 JW메디칼은 MRI, CT, 3D유방촬영기,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등 영상 분야 프리미엄 장비를 중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국내 여성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질환정보와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유방암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