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화이자,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 맞아 항진균제 신약 '크레셈바' 국내 본격 출시…'증가하는 진균 감염 인식 제고' 위해 '화이자 임직원 온라인 캠페인' 함께해'증가하는 진균 감염 인식 제고' 위해 '화이자 임직원 온라인 캠페인' 함께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9월 21일~25일)을 맞아 침습성 진균 감염 치료제 크레셈바(성분명 이사부코나졸)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셈바는 만18세 이상 성인의 침습성 아스페르길루스증 치료 및 만18세 이상 성인의 암포테리신 B 투여가 적합하지 않은 침습성 털곰팡이증 치료에 허가된 항진균제로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

크레셈바는 넓은 항진균 스펙트럼을 갖고 있어 침습성 아스페르길루스증과 침습성 털곰팡이증 모두 치료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침습성 털곰팡이증에 적응증을 보유한 유일한 아졸(azole)계열 항진균제이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크레셈바 국내 출시와 더불어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진균 감염에 대한 질환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은 이러한 진균 감염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진단 및 치료의 지연을 줄임으로써 더 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자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서 지정한 바 있다.

화이자 임직원과 함께한 온라인 게임 형식의 ‘곰팡이를 찾아라’ 캠페인은 주변 환경 어디에나 존재할 수 있는 곰팡이(진균) 감염의 위험을 알리고,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진균 감염에 대한 인식 및 빠른 진단의 필요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18일 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크레셈바 국내 출시 및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을 맞아 임직원 대상 ‘곰팡이를 찾아라’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Hospital BU) 총괄 김희정 전무는 “최근 감염 관리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 진균 감염 인식 주간'을 통해 진균 감염의 위험을 알리는데 앞장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크레셈바의 국내 출시를 통해 그 동안 치료옵션이 제한적이었던 침습성 진균 감염증 환자에서 치료 접근성이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치명적 진균 감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균 감염은 최근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증가세를 보이며, 매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이 진균 감염으로 사망하고 있으나 현재 개발된 항진균제의 갯수는 제한적인 상황이다.

진균 감염 가운데 침습성 아스페르길루스증(Invasive Aspergillosis)은 인류에게 위협적인 3대 침습성 진균 중 하나로, 최근 항암 치료나 후천성면역결핍증 환자의 증가로 인해 국내에서도 증가 추세로 면역결핍 환자에서의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