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5일 스마트 입·출차 시스템을 갖춘 주차타워를 새로 도입해 내원객의 주차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신규 주차타워는 총면적 5,571m2 규모로 1층 51대, 2층 49대, 3층 53대, 4층 62대 총 21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이 주차타워로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주차공간은 2배 이상 넓어졌고, 기존의 지상 주차장과 신규 주차타워를 합쳐 모두 400여대의 차량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게 됐다.

주차타워는 실시간 주차현황 정보를 안내해주는 ‘초음파 주차유도 시스템’을 갖춰 병원 방문객들의 주차 시간을 줄이고, 주변 교통 혼잡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과 보직자들이 5일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과 보직자들이 5일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출차와 주차비 정산 체계도 IT 기술을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병원 이용 환자는 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 앱에 차량등록을 하면 진료 후 별도의 주차정산 없이 출차가 가능하다.

일반 방문객도 입출차 게이트 앞에서 정산을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병원 안에 배치된 사전 무인정산기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정산 후 출차하면 된다.

이외에도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결제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In-Car-Payment) 시스템’을 갖춰 출차시 자동으로 주차비용을 결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은 “새로운 주차타워와 스마트 주차시스템이 환자분들의 편의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