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Observation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저소득층 어르신들 위한 '김장 나눔 봉사' 진행KJPA,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 중심으로 한 의료관련 기업 모임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14일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부터 KJPA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이날 행사에는 제7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0여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한,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은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장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400여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JPA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본 협의회는 치료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회원사 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함께 국내 유관 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현재 9개의 정회원사와 12개의 준회원사, 총 21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KJPA 2020 김장 나눔 봉사.

2012년부터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사무국을 개설하는 등 협의체로서의 내실을 다지기 시작한 KJPA는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일본으로의 원료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주제로 제1차 KJPA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일본으로의 완제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위한 제 2 차 KJPA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한웅 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제 3 차 세미나는 금년에 진행할 수 없었지만, 내년 이후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KJPA 회원사 일람

◆정회원사(9)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에자이, 한국쿄와기린,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한국오노약품공업,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산텐제약, 한국다케다제약

◆준회원사(12)

아지노모도제넥신, 한국아사히카세이메디칼, 시믹코리아, 디엠바이오, 인텔림코리아, 한국코와, 리니칼코리아, 니혼코덴코리아, 스즈켄 한국연락사무소, 다이호약품공업 서울주재원사무소, 한국테루모, 유유테이진메디케어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