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영상의학과 김태정∙최연현 교수, 삼성창원병원 영상의학과 이경수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이경희 교수팀은 응급 흉부영상의학에 관한 교과서 <Emergency Chest Radiology (응급 흉부영상의학)>를 공동 집필해 최근  의과학 전문 국제 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에서 출판했다.

이 책은 흉부외상이나 통증으로 응급실에 내원하는 환자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응급 흉부질환 환자의 영상진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Emergency Chest Radiology 교과서 표지.
Emergency Chest Radiology 교과서 표지.

또한, 흉부 및 심혈관 응급질환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해당 응급질환의 전형적인 영상소견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최첨단 영상 기술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책임 저자인 삼성서울병원 김태정 교수는 “환자의 생명이 달려있는 위중한 상황에서 정확한 영상 진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자주 놓이게 되는 흉부 및 응급영상의학과 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서적이라 판단해 기획, 출간하게 됐다”며 “이 책이 응급의학팀의 모든 의료진은 물론 일반 및 응급영상의학 전문의, 영상의학과 전공의, 의대생에게도 응급 흉부영상의학을 이해하게 되는 이상적인 자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