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임춘수 교수가 2021년 5월 8일부터 9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되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신장학회 2021 통합학술대회 임시평의원회에서 차기 18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2년 5월부터 2024년 5월까지 2년이다.

임춘수 교수<사진>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9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및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미국 U.C Irvine에서 해외 연수를 마치고 신장학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다. 대한신장학회 부총무, 총무이사, 대외협력이사, 학술이사 및 신장학연구재단의 이사 및 감사로 활동했다.

임춘수 교수.
임춘수 교수.

전문 분야인 만성콩팥병 및 사구체질환 관련 치료의 권위자로 서울대학교 보건진료소장,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분과장 및 내과과장을 역임하고, 현재 코로나19 서울시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 단장 및 대한신장학회 신성빈혈연구회 초대 회장의 직을 수행하고 있다.

임춘수 차기 이사장은 “대한신장학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하여 투석협회, 16개 연구회, 지방 지회의 개별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소아신장학 및 신장병리학 등 신장학 관련 분야도 적극 포용해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신장질환 관련 보건정책분야 업무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모든 신장학회 회원의 바람인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